홍대 고양이 카페 추천 BEST4

  • by
홍대 고양이 카페 추천

홍대 고양이 카페 추천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집에서 고양이를 키우는 일명 고양이 ‘집사’들이 많아지면서 고양이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 또한 많아졌는데요.

아파트에 사시거나 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고양이를 키우지 못하시는 분들은 고양이 카페도 자주 찾으시는 듯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홍대에 위치한 고양이와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고양이 카페들을 소개합니다.

 

 

홍대 고양이 카페 추천

 

 

 

홍대 고양이 카페 추천 BEST4

 

 

 

[홍대 고양이 카페 추천] 1. 고양이 다락방 홍대점 (서울시 마포구 홍익로6길 21 3층 고양이다락방)

 

 

홍대 고양이 카페 추천 첫번째는 ‘고양이 다락방’입니다.

홍대입구역 9번출구로 나와 에뛰드가 위치한 골목으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는 홍대에서 가장 유명한 고양이 카페 중 하나입니다.

동물이 있는 곳인 만큼 입장하는 방법도 정해져 있는데요.

거창한 것은 아니지만 먼저 신발장의 슬리퍼로 갈아신고, 손소독을 한 뒤 커피와 음료를 주문하면 되는 순서입니다.

고양이 다락방의 입장료는 음료를 포함해 1인당 8000원이며 고양이의 인기를 얻을 수 있는 고양이 간식은 2000원입니다.

카페는 다락방 같이 아늑한 분위기로 음료를 마시면서 일행과 이야기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고 바닥에 앉아 고양이와 함께 놀 수 있는 매트도 깔려 있습니다.

 

테이블은 대부분 2인용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고양이와 함께 놀 때 지켜야 할 주의사항 또한 나와있는데요.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는 고양이를 깨우지 않는 것
  • 꼬리를 잡지 않는 것
  • 카메라 플래시를 터뜨리지 않는 것
  • 옷이나 소지품은 의자 아래 서랍 안에 넣는 것
  • 사람 음식을 주지 않는 것 등 9가지

 

화장일 문 앞에는 고양이 다락방에 있는 고양이들의 프로필도 나와 있으니 놀아줄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홍대 고양이 카페 추천] 2. 청춘고양이

 

 

홍익대학교 쪽으로 가는 거리에 위치한 청춘고양이는 골목 안에 있어 찾으실 때 길을 잘 살피는 것이 좋겠습니다.

카페에 입장하면 자판기에서 티켓을 먼저 구매하셔야 하는데, 티켓은 인당 9000원이며 고양이 간식은 3000원입니다.

티켓에는 음료가 포함된 가격으로, 메뉴 판에서 음료를 고르면 한 잔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총 이용 시간은 두 시간이며 자리를 잡으면 음료를 자리로 가져다 줍니다.

 

고양이들이 돌아다니다가 쏟을 수도 있으니 테이블에는 컵홀더가 비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앞서 소개한 고양이 카페와도 비슷하게 이 곳에서도 고양이에게 지켜주어야 할 주의사항이 있는데, 이런 건 꼭 지켜주셔야 하는 거 아시죠?

청춘고양이에는 고양이카페 중에서도 비교적 많은 20마리 이상의 고양이들이 지내고 있으며, 다른 카페들에 비해 고양이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탁 트인 바닥 공간이 더욱 넓어서 고양이들과 놀기에는 좋은 고양이 카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릎냥이들이 많아서 고양이를 무릎에 올려놓고 귀여워해주고 싶으신 분들이 방문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홍대 고양이 카페 추천] 3. 집사의 하루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1길 19-8 2층)

 

 

집사의 하루는 서울에 있는 실내 고양이 카페 중에서 가장 큰 곳으로, 고양이 천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대입구역에서 도보로 8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9000원이고 이는 음료 한 잔이 포함된 가격이며, 이용시간은 90분입니다. 평일에는 시간 제한이 없으나 사람이 너무 많아 붐빈다면 이용시간 제한이 적용된다고 하네요.

 

역시나 이곳에도 주의사항이 공지되어 있습니다.

집사의 하루는 다른 고양이 카페와 다른 특별한 점을 가지고 있는데, 유기묘를 보호하는 곳이자 카페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 또한 유기묘 보호에 사용하고 있는 착한 카페라는 점입니다.

 

실제로 간판에도 한국 유기묘 보호협회라는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보다 다양한 종의 고양이를 만나볼 수 있고, 고양이들에 대해 알고 싶다면 주인 분께서 고양이들의 이름을 정리해 놓은 곳을 참고해주세요.

용산구에 위치한 1호점은 가정집을 개조하지 않고 그대로 카페로 이용 중으로, 친구 집에 놀러가서 고양이와 놀아주는 듯한 편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하니 한 번 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홍대 고양이 카페 추천] 4. 오늘도 고양이(아쉽게도 폐점한 것 같습니다)

 

 

오늘도 고양이 또한 홍대 골목에 위치한 고양이 카페입니다.

꽤 외진 곳에 있으니 주변을 잘 둘러보면서 찾아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후 12시부터 밤 10시이며 들어가면 슬리퍼로 갈아신고 사물함게 신발과 짐을 보관하시면 됩니다.

겉옷은 옷걸이에 걸어주세요. 이 고양이 카페에서는 특이하게 다양한 고양이들의 관계도를 주는데요.

 

관계도를 보면 고양이들의 이름과 성별, 종, 그리고 어떠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까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1인당 만원이며 음료 한 잔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이 곳은 시간 제한은 따로 없으며, 자리는 테이블 자리와 좌식 테이블이 존재하는데 대부분이 좌식 테이블이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리는 지정석이 아니니 원하는 자리가 있다면 편하게 옮겨다니셔도 무방합니다.

테이블당 한 개씩 고양이를 부를 수 있는 장난감을 주는데요.

도도한 고양이들은 장난감을 아무리 흔들어도 오지 않으니 고양이들이 자주 다니는 경로에 자리를 잡으신다면 고양이들과 더욱 많이 놀 수 있겠죠?

 

매일 저녁 6시는 고양이들에게 저녁밥을 주는 시간이라고 하니 고양이들의 사진을 찍고 싶으신 분들은 6시에 맞춰서 가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고양이들과 놀고 난 후에는 털을 제거할 수 있는 돌돌이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보다 세심한 주인 분이 운영하시는 고양이카페라고 할 수 있겠네요.

넓은 공간에서 고양이들과 함께 앉아 놀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홍대 고양이 카페 추천해드렸습니다.

다양한 고양이들과 함께 커피를 마시며 일상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고양이 카페, 코로나가 끝나면 한 번 다녀와보세요. 🙂

간식이 있으면 고양이들의 인기를 더욱 많이 얻을 수 있으니 간식 하나 사보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홍대 놀거리 추천 BEST6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