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여행/몬트리올] 캐나다 사람들의 국민간식! 푸틴

Spread the love
 트랜디 스토리
[캐나다여행/몬트리올] 캐나다 사람들의 국민간식! 푸틴

 

캐나다 여행은 몬트리올에서 시작해서 몽트랑블랑 퀘벡시티를 돌아보게 되었는데요. 여행 중에 쉽게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다 보니 푸틴을 빼놓을 수가 없네요. 캐나다 사람들의 국민 간식인 푸틴은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여행자들에게도 식사나 간식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몬트리올에서 몽트랑블랑으로 가는 이야기와 캐나다의 국민간식 푸틴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몬트리올에서 몽트랑블랑으로 가는 자동차 여행

25248E4A5297F2440E3257

 

 ㅣ 몽트랑블랑을 여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겨서 몬트리올에서 부지런히 몽트랑블랑으로 차를 몰고 움직이면서 하루를 시작하게 되었네요. 한국에서도 운전 자체를 자주 하는 편도 아니라 부담을 많이 느꼈는데 캐나다 사람들은 정말 차선 변경 신호등만 켜도 바로 자리를 양보해 주는 친절함 때문에 운전하는 내내 심적으로 상당히 편안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지방도시로 넘어가면 차량이 별로 없어서 운전하기도 좋았네요.

 

캐나다 여행을 하면 운전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실 텐데요. 차가 없으면 관광지 별 이동이 쉽지가 않습니다. 무엇보다 차 시간에 맞춰서 움직이다 보면 시간에 쫓겨 움직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제대로된 여행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자동차 여행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2723AF4A5297F2440EC025

 

 ㅣ 몬트리올에서 구입해간 모듬 과일로 멜론, 수박, 블루베리 등이 들어 있습니다. 양도 과하지 않고 무엇보다 손질이 다 되어 있기 때문에 차량을 운전하면서 중간에 쉴 때 먹기 좋더군요. 여행 하실때는 비타민 섭취가 쉽지 않기 때문에 피로회복을 위해서 과일을 잊지 말고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창밖에 보이는 자연의 위대함

 

212A7E4A5297F2440CC7CA

 

 ㅣ 몽트랑블랑으로 가는 길에는 풍경이 너무 좋아서 차를 세우고 잠시 사색에 잠겼다가 사진을 찍는 경우도 많았는데요. 큰 강을 통해 보이는 멋진 풍경은 지금에 와서 봐도 참 멋지다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몽트랑블랑에 대한 소개는 다시 자세한 포스팅을 통해서 만나보기로 하고 푸틴을 소개해 볼까요?

 

캐나다 음식 푸틴

 

캐나다 음식인 푸틴은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면서 다양한 종류를 접할 수가 있습니다. 식당에 가서 주문을 하게 되면 많은 종류에 당황스럽기도 하고 놀랍기도 하답니다. 먹는 사람에 식성에 따라 올려진 토핑이 달라서 자기만의 좋아하는 푸틴을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네요. 그리고 고급 식당에서부터 패스트푸드점까지 다양하게 접하는 푸틴은 정말 캐나다 사람들의 진정한 국민간식인 것 같습니다.

 

263AF34D5297FC8A280FE6

 

ㅣ 점심시간에는 식당에서 가볍게 치즈가 올려진 푸틴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푸짐한 양 덕분에 가벼운 점심식사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27520D4D5297FC8C2425AD

 

ㅣ 가벼운 나들이를 갈 때는 치즈 향이 가득한 푸틴을 잊지 마세요.

 

24644B4D5297FC8A1D2023

 

 ㅣ 식당마다 자기 고유의 소스를 사용하는 곳도 있어서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일전에 소개했던 식당에서 판매되는 푸틴은 종류만 28종류를 팔고 있으니 주문을 할때 마다 토핑을 고르는 것도 상당히 고민이 되는 일이었답니다. 

 

271EE24D5297FC8B30C040

 

 ㅣ 대중적으로 푸틴을 먹는 수 있는 곳은 역시나 패스트푸드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버거킹에서도 버거와 함께 푸틴을 주문할 수 있는 세트메뉴가 있답니다.

 

우리나라에서 김밥이나 만두를 먹는 정도라고 보시면 딱 될것 같네요. 학생들의 경우는 저녁에 집에 들어가면서 푸틴을 야식으로도 즐겨 먹는다고 하는 걸 보면 더욱 그렇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다만 치즈가 올려져 있고 마성의 맛에 빠져들게 되면 살 찌는건 금방이니 열심히 먹으면서도 이 부분이 조금 걱정되기도 합니다.

 

우아한 식당에서도 푸틴

 

2522E44D5297FC8B2FC628

 

ㅣ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푸틴은 좀 새롭기도 하지만 뚝뚝 거칠게 잘라낸 치즈의 풍미는 언제 어디서라도 푸틴을 거부할 수 없게 만드는 매력이 아닌가 싶네요.

 

273C584D5297FC8C2A076B

 

ㅣ감자로는 포만감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서 고기가 잔뜩 올려진 푸틴도 있답니다.

 

캐나다 음식을 소개하기 위해서 다양한 푸틴을 소개해 봤는데요. 캐나다 여행을 준비하고, 캐나다 음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