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맛집/행주산성맛집] 겨울별미 50년 전통의 지리산 어탕국수

Spread the love
푸드 스토리
[일산맛집/행주산성맛집] 겨울별미 50년 전통의 지리산 어탕국수

행주산성 맛집으로 유명한 어탕국수 맛집에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져서 그런지 겨울철 별미로도 먹기 좋은 어탕국수는 민물고기를 이용해서 만든 어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어탕과도 비교가 되기도 하는데 어탕국수의 경우는 파는 곳이 많지 않다 보니 희소성이 있어서 시간을 내서 일부러 찾아가 먹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지리산 어탕국수라는 이름을 가진 집으로 자유로를 타고 달리시다가 행주산성 쪽으로 빠지시면 어탕국수집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드라이브 삼아 나오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식사시간을 피한다고 해도 대기시간을 30분 이상은 생각하셔야 합니다.

마침 방문했을 때는 TV에 방영이 되는 때가 겹쳐서 그런지 줄을 보고 식사를 포기하고 돌아갈 정도로 손님이 많은 경우도 있으니 시간을 잘 맞춰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근에서는 국수로도 유명한 집들이 있으니 사람이 너무 많을 경우는 다른 맛집으로 발길을 돌리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몇 년 전 부터는 합정역에도 가족 분이 식당을 영업하고 있기 때문에 합정이 접근성이 좋으시면 찾아 가시는 것도 좋겠지만 시간이 허락하신다면 행주산성맛집으로 가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자리도 불편하고 손님이 많아서 정신 없기도 하지만 맛과 분위기로 생각하면 일산 맛집인 행주산성 지리산 어탕국수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민물고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붕어, 메기, 쏘가리 등 대부분의 민물고기를 오랜 시간 끓여 준 뒤에 채에 뼈를 걸려 남은 국물을 이용해서 만들게 됩니다. 얼큰한 맛에 양이 많기 때문에 점심 저녁 한 끼 식사로도 아주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더구나 겨울철별미로 옛날에는 보양식으로도 먹었던 음식이라고 하니 여름보다는 겨울에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지리산 어탕국수 집으로 가볼까요?

겨울별미 어탕국수

2102C14952EC66E02BD406

 
ㅣ 영업시간을 모르고 찾아갔는데 주차된 차들이 많다고 봤는데 막상 도착했을 때는 사람들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타이밍 좋게 도착을 했구나 생각했는데 오전영업이 오후3시에 종료가 되었다고 하시더군요. 한정된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녁 영업을 위해서 두 시간 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말에 하늘이 무너지는 듯 했습니다.

자유로를 끼고 있기 때문에 프로방스로 이동해서 잠시 산책도 하고 배고픈 빈속에 커피도 한잔 마신 뒤에 다시 행주산성맛집인 지리산 어탕국수로 향했습니다.

행주산성 맛집으로 주말에는 사람들이 더욱 북적북적

22476f4952ec66e2028ce0

 
ㅣ 5시가 조금 넘어서 도착했는데 이미 많은 고객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아직 영업 전이라 그렇겠구나 했는데 줄을 서서 한 시간 가까이 기다린 뒤에 입장을 하게 되었네요. 예상과는 다르게 이미 좌석은 만석이 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5시에 영업을 시작하신 다고 하면 30분정도는 일찍 도착해서 줄을 서는 것이 조금 더 빨리 식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네요.

일행이 많을 경우에는 자리를 잡기 힘들기 때문에 2~4인 정도로 해서 식사를 하러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 분들이 왔는데 4명 자리가 안 생기는 바람에 결국 두 명씩 자리를 따로 잡고 식사를 하시는 걸 봤습니다. 인원이 적을 수록 자리를 잡기에는 수월한 편입니다.

235d6d4952ec66e2326bbe

 ㅣ 간단한 반찬들이 나오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두부조림은 상당히 맛있는 편이었습니다. 두부자체도 맛있었지만 바로 만들어서 가져다 주시는 바람에 밥을 주문했다면 완벽한 밥도둑 반찬이 될 것 같았습니다.

겨울철 가족 보양식으로도 완벽

2452714952ec66e3335aeb

 
ㅣ 지리산 어탕국수 집의 상차림으로 반찬은 그리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어탕국수 자체가 별 다른 반찬을 필요로 하는 음식이 아니다 보니 김치 한가지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맛있는 깍두기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지만 얼큰한 맛 때문에 단무지도 많이 드시는 듯 하네요.

2252754952ec66e3343882

 
ㅣ 무려 3시간 가까이 걸려서 식사를 하게 됐지만 기다림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어탕국수는 너무 반갑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렵게 먹은 음식일 수록 기억에 남는 편인데 어탕국수의 경우는 상당히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어죽의 형태를 하고 있지만 소면이 들어간 메뉴와 없는 메뉴를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어탕국수와 어탕은 면이 들어간 차이만 있다고 보시면 되고 대부분 어탕국수를 드시는 걸 보면 밥보다는 면으로 드시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걸죽한 국물에 푸짐하게 나오는 어탕국수는 성인 남자 한 명이 드시기에는 양이 적지 않아서 꽤 배부르게 드시고 나올 수 있는 메뉴 입니다.

푸짐한 양 덕분에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한 어탕국수

2540204952ec66e336ff87
254EFC4952EC66E0358E2E

 
ㅣ 어탕국수 자체에 김이 모락모락 나오다 보니 사진을 찍는 것이 쉽지가 않았는데 흐릿하게 보이는 사진을 보시면 푸짐하게 나오는 어탕국수의 소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먹게 되면 면이 좀 덜 익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뜨거운 국물에서 계속 익어가기 때문에 금새 면이 불게 됩니다. 양이 끝없이 늘어나는 느낌이라서 식사를 하면서 좀 버겁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어죽의 형태의 음식이기 때문에 비린내에 민감한 분들은 먹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는데 직접 먹어본 결과로는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비린내에 관한 부분은 전혀 걱정을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걸죽한 국물에 각종 민물고기를 이용했기 때문에 보양식으로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는 환절기나 겨울철에 권해드리고 싶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그 맛 어탕국수

2725264952EC66DF23A0DE

 
ㅣ 일산 맛집 투어를 하면서 동행했던 지인의 말을 빌려보면 ” 맛이 기가 막히다!” 라고 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접근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드라이브도 할 겸 차량을 이용해서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이렇게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후회 없는 맛집이랍니다.

[맛집정보] 행주산성 맛집, 고양시맛집, 일산맛집, 이색음식, 겨울별미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104-4 “지리산 어탕국수”

저작자 표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동 | 지리산어탕국수

도움말
Daum 지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