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기저귀발진은 천연고보습크림으로!

 

24673a3a543f6bb529

 

 

기저귀를 항상 차고있어야하는 신생아 아기들은

답답하고 습한 기저귀로 인해 연약한 엉덩이 피부가 쉽게 짓무르고 발진 증상이 자주 생기는데요.

기저귀로 인해 피부 발진이 생긴다고 해서 흔히 신생아 기저귀발진이라고 해요.

뽀송뽀송해야할 엉덩이가 빨갛게 벗겨지고 진물이 나거나 염증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아기들이 굉장히 고통스러워한답니다 ㅠ

울고 보채는 아이들을 보면 엄마들도 정말 속상해요.

우리 아기들 엉덩이를 지켜주기 위해서는 평소에 미리미리 고보습크림으로 발라주어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구요.

이미 발진이 생겼다면 잘 씻기고 잘 말리고 보습을 잘해주는것이 정답입니다.

 

 

 

* 신생아 기저귀발진 증상 *

 

항문이나 사타구니 부위, 종이기저귀가 항상 닿는 배나 등, 옆구리 같은 곳 피부가 빨갛게 되면서

발진이 일어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오돌토돌하게 트러블이 올라오기도 하고 흔히 접촉성피부염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아기가 음식을 잘못먹거나 장 건강이 좋지 않아 설사를 할 때면 더 쉽게, 자주 발생할 수 있죠.

아기 대소변에 들어있는 암모니아 성분을 비롯한 자극성분들이 아기 피부에 닿게 되면서 생기는 것인데요

기본적으로 젖은 기저귀를 오랫동안 차고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2377ba3a543f6bb61d

 

 

 

이미 신생아 기저귀발진이 생겼다면, 관리해줄 고보습크림이 필요합니다.

흔히 발진크림이라고도 하는데요.

엉덩이에 발라주는 크림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신생아 아기 피부에 잘 맞는 보습제를 고르시면 돼요.

저는 요번에 퓨어엠 천연고보습크림으로 바꿔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전성분을 보니 안심이되서, 다른제품보다 더 자주 많이 발라주고 있답니다.

요즘에는 간단하게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화장품 전성분을 따져보고 체크해볼 수 있어요.

제 기준에서 요 아이는 합격! 이라 민감한 피부인 울 아들에게도 맘껏 발라주고 있어요.

 

 

10無첨가 – 아기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자극성분 NO 화학성분 NO

 

탈크/향료/에탄올/파라벤방부제/트리에탄올아민/페녹시에탄올

석유계오일/벤질알코올/프로필렌글라이콜/에탄올

 

 

 

 

225e343a543f6bb734

 

 

미친듯한 용량이네요. ㅎㅎㅎ

사실 대용량 크림이 필요하긴했어요. 이제 곧 추운 겨울이라

울 아들 피부는 날이 갈수록 건조해지고 메말라가고있거든요

온 가족이 건성피부라 그것까지 닮았나봅니다 ㅠㅠ

겨울에는 고보습크림이 필요한데 듬뿍듬뿍 아낌없이 발라주기 위해 대용량으로 선택했어요

용기도 동글동글하니 깔끔하고 예쁘네요.

 

 

 

 

2511763a543f6bb806

 

 

 

큰 용량에 입구도 널찍하다보니, 내용물 보호를 위해서 한번 더 캡으로 닫혀있어요.

쓰면서 요거 귀찮긴 하지만 울 아기한테 발라줄거라,

가급적이면 그대로 유지하면서 함께 동봉된 스패출러로 떠서 사용하려구요.

아직까진 그렇게 쓰고있는데 마지막까지 유지가 될 것인가.. ^^;

그 전에 우리 아기 신생아 기저귀발진이 싹 나으면 문제없겠죠 !

 

신생아 피부 트러블에는 기저귀발진말고도 여러종류가 있잖아요

태열을 비롯해서 땀띠, 침독, 습진 등등 아기 피부염도 정말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

아기가 어릴수록 피부 면역력도 약하고 완전히 자리잡지 않은 상태라

조그만 외부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할 때가 많죠.

실내온도나 습도에도 크게 영향을 받구요.

더군다나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더더욱 예민해지는 것이 사실이에요.

이럴 때 일수록 고보습크림이 필요한 것 같아요.

울 아들도 로션하나가지고는 택도 없다는 ㅎㅎ

얼굴에도 몸에도 보습력이 아주 강한 크림이 필요하네요~  

 

 

 

2672113a543f6bb921

 

 

 

이 찰진 느낌 좀 보세요 +_+

완전 고농축 제형이더라구요.

향료나 색소가 없는 깨끗한 제형으로, 굉장히 탱글탱글한 느낌이 들었어요

요런 질감의 고농축 크림이 300g이 가득가득 들어있답니다.

신생아 기저귀발진에 발라주려고 산 크림이지만,

정말 넉넉하게 온몸에 다 바르고도 오래 쓰겠더라구요

저도 살짝 같이 발라보니 제 피부에도 딱인거 있죠.

제가 피부가 많이 건조하고 예민한 편이라 일반 화장품 쓰면 얼굴이 붉어질 때가 많거든요.

요건 어른인 제가 얼굴에 발라도 부드럽게 스며들면서 촉촉해지더라구요.

지금 쓰고있는 수분크림보다 훨 순하고 좋다며 ㅠ_ㅠ

 

 

 

 

2465d93a543f6bb92c

 

 

 

울 아기 엉덩이에 토닥토닥 발라 주는 천연 고보습크림

성분을 살펴보면 천연성분들이 많이 들어가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품 상자에도 전성분이 하나하나 다 적혀있고

퓨어엠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아주 민감한 피부의 아기는 사용하기 전에 꼼꼼하게 체크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쫀득쫀득 찰진느낌의 제형이지만 막상 피부에 올려보니 엄청난 수분감이 느껴졌어요.

 

 

 

 

2172743a543f6bba20

 

 

 

이렇게 부드럽게 펴서 발라주면 됩니다.

신생아 기저귀발진 부위에는 특히 얇게 펴서 발라주는게 중요해요

보습이 필요하다고 해서 한꺼번에 많은 양을 듬뿍 바르는 것 보다는

피부가 흡수할 수 있는 양 만큼만 펴서 발라주고 제대로 흡수시켜줘야 효과가 있거든요.

그리고 조금씩 자주, 수시로 발라주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피부가 건조할 틈이 없도록 !!

 

 

 

 

223cc53b543f6bbb19

 

 

 

크림 잔여물이 피부에 남아있지 않도록 충분히 마사지 한 후 흡수시켜주세요

아기 기저귀 갈아줄 때 마다 깨끗하게 물로 닦이고 발라줍니다.

 

물티슈같은건 사용을 자제하시고 물로 닦이는게 가장 좋은데요

더 중요한건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는거예요

물기가 남아있는 피부는 시간이 지날수록 수분이 증발하면서 더 건조해지기 십상입니다.

발진크림을 발라주기 전에도 물기가 남아있지않도록 제대로 닦아주세요.

닦는 방법은 꾹꾹 눌러주듯이 닦아줍니다.

피부를 문지르거나 비비는 행위는 여린 아기 피부에 굉장히 큰 자극이 될 수 있다는거 아시죠?

 

 

 

 

27406e3b543f6bbc17

 

신생아 기저귀발진에 천연성분으로 순한 퓨어엠 고보습크림 강추예욧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