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좋아지는 법 BEST7

  • by

시력 좋아지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눈의 시력이 좋아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인해서 하루 종일 컴퓨터, 핸드폰, TV 등을 바라보며 눈의 건강을 해치는 전자기기들을 바라보며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시력 저하는 피할 수 없는 병처럼 찾아오곤 하는데요.

눈이 갑자기 나빠지셨다고 해서 무조건 포기하지 마셔요.

눈의 시력은 라식 수술과 라섹 수술 없이도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서 극복하실 수 있습니다.

 

옛말에는 그런 말들이 있잖아요.

‘단기간에 얻을 수 있는 것들은 아무 것도 없다’는 말은 무엇이든 꾸준히 해야 얻을 수 있다는 말이겠죠?

그러니 우리 모두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노력해보자구요~!

 

라식 수술과 라섹 수술 없이도 시력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BEST7

 

 

 

[시력 좋아지는 법] 첫 번째, 안구 건조증 방지하기

 

 

설명을 해 드리기 앞서 안구 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시거나 눈물이 지나치게 증발하여 생기는 질환을 뜻 합니다.

또한 어떠한 일에 집중을 하시게 되시면 자연스럽게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즐어드실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들은 눈물의 증발량을 늘리게 되고 결국 안구 건조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안구 건조증은 시력에 쥐약과도 같기에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셔도 의식적으로 자주 눈을 깜빡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가 너무 뻑뻑하게 느껴지실 때는 인공 눈물을 반드시 넣어주셔야 합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두 번째, 눈 찜질 하기

 

 

눈이 (안구가) 많이 피로하실 때 추천해 드리는 방법이며, 눈에 찜질 수건을 올려 놓으시는 방법 입니다.

이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들로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원근 조절에 영향을 주는 근육 긴장을 풀 수 있습니다.

초점 조절이 과도하게 사용되는 경우가 지속 되면 근시의 원인이 되실 수 있으므로 자주 눈의 주위의 긴장을 풀어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진정 효과가 있으며 피로하시고 피곤하실 때 사용하시면 좋은 방법 중 한 개입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세 번째, 경혈 지압 하기

 

 

동양 의학에 따르면 신체 기능 중에서 주위에 초점 조절을 하는 부위의 근육 긴장을 풀어주는 경혈이 많습니다.

이런 화병은 갑자기 시력저하 찾아오는 문제들을 예방, 개선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로를 많이 느끼실 때 손을 사용하여 경혈 마사지를 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 어요 –> 눈썹의 중간쯤 함몰된 부분
  • 천응 -> 눈썹 머리에서 2 ~ 3 mm 아래의 함몰이 있는 부분
  • 청명 -> 눈시울 약간 위쪽

 

밑의 광대뼈 함몰이 있는 부분과 관자놀이 태양이라고 불리는 부위입니다.

두통이나 피로가 심하실 때 습관적으로 관자 놀이를 누르는 버릇이 있는 사람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관자놀이를 누르시면 기분이 좋게 느껴지시는 것은 태양의 경혈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 이와 같이 저희 (우리)가 특별히 의식을 하지 않아도 무의식적으로 눈썹 주의를 마사지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네 번째, 안구 운동하기

 

 

첫 번째, 눈동자로 ‘뇌리우스의 띠’를 그리신다는 느낌으로 좌우 상하로 움직이며 운동을 해 주세요.

두 번째, 가까운 곳과 먼 곳을 번갈아서 초점을 맞추는 원근 스트레칭을 해 주세요.

눈 높이에 팔을 뻗어 엄지를 세운 상태로 손가락 끝과 먼 곳을 번갈아 보는 것을 10회 이상 반복 하시면 됩니다.

가까이 있는 것을 장시간 동안 계속해서 보면 동공의 조절근이 약해지기 때문에 시력이 나빠지는 경우들이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위에 알려 드린 안구 운동하기를 통해 동공 조절근의 근력들을 키우신다면 시력이 좋아지실 수도 있습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다섯 번째, 식습관을 개선하기

 

 

 

눈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챙겨 드시면 시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블루베리, 아로니아, 당근, 시금치, 연어, 결명자, 아몬드 등이 있습니다.

아몬드는 섬유소와 비타민 E가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눈에 유해한 산소들을 제거하고 세포를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시금치는 루테인을 가장 많이 함유 되어있는 음식입니다.

시금치를 하루에 두 줌 정도 드시면 적정량인 10mg의 루테인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에 화학 보존제가 들어있는 가공식품 또는 설탕이 가득한 사탕, 케이크, 콜라 등 단 음식들이나 술, 커피, 담배, 홍차 등은 몸에 완전 해로우니 (좋지 않으시니)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여섯 번째, 자세를 바르게 하기

 

 

 

눈 건강과 혈류 부족은 생각보다 큰 관련이 있다고 해요.

혈류가 부족으로 인해 눈에 산소와 영양이 전달되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서 안구 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큽니다.

눈의 혈관은 아주 얇으며 심장과도 멀리 떨어져 있어서 혈류가 도달하기 많이 힘들거든요.

혈류 개선을 위해서 즉각적으로 개선해야 하는 것은 자세입니다.

 

거북목 자세는 눈과 뇌로 가는 혈류 부족 현상을 일으킵니다.

그래서 등뼈의 수직선에 귀가 자리를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올바른 자세로 교정해 주세요.

 

 

 

[시력 좋아지는 법] 일곱 번째, 블루라이트를 차단하기

 

 

 

긴 시간 동안 컴퓨터로 작업을 하셔야 한다면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안경’을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전자파는 각막까지 손상을 시켜서 시력을 저하 시키고 안구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안경을 사용하신다면 눈을 안전하게 보호하실 수 있고, 안구 근육의 피로감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시력이 좋아지는 방법에 대하여 총 7가지로 나누어 정리해 드렸으며, 남은 하루도 알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스트레스 해소법 BEST4

 

다리 길어지는 법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