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안취하는법 정리.

‘술 안취하는법에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가져야 할 자리가 술자리, 회식자리입니다. 사실 기분 좋은 술자리면 정말 좋겠지만.. 직장 상사와 함께하는 술자리, 혹은 고객과 함께 하는 술자리는 좌불안석이죠. 또 술먹고 취하여 실수하지 않을까 긴장도 많이 되는데 이럴 때 술 안취하는법만 좀 알아놓아도 마음은 어느 정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일러두자면 술 안취하는법은 완전히 술에 안취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나마 덜 취하게 하는 방법이라는 점입니다. 그러니 이 부분을 꼭 염두해두셔야 하겠습니다.

1. 술 먹기 전에 밥을 든든하게 먹자.

 

2538e93c53d895bf07 1

빈 속에 술 먹어보셨다면, 취기가 얼마나 빨리 오르는지 체험해보셨을 겁니다. 아주 배고플 때는 소주 3~4잔만으로도 취할 수가 있죠. 이렇게 빈 속일 때는 알콜과 술의 흡수가 상상 이상으로 빠르기에 굉장히 금방 취하게 됩니다. 그러니 먹을 수만 있다면 빵이나 밥 같은 걸 든든히 먹고 가는게 좋습니다. 혹은 안주가 나온 후 안주를 충분히 먹고 나서 술을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2. 술 먹기 전에 우유나 숙취해소제를 먹어두자.

 

252b233c53d895bf20

 

술 마시기 전, 우유나 숙취해소제를 먹어두는 건 아주 효과적인 술 안취하는법입니다. 특히 우유는 가격 대비 성능이 탁월하다 할 수 있는데.. 이렇게 우유나 숙취해소제를 미리 먹어두면 알콜 분해와 배출을 도와 술을 덜 취하게 해줍니다. 아실런지 모르겠지만 우유에는 해독작용이 있어 알콜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3. 술을 마시는 도중에 물을 많이 마시자.

 

2231613c53d895bf15

 

일단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체내에 있는 알콜의 농도가 떨어지게 되며, 또 알콜의 흡수가 더뎌지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술 마실 때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보다 술이 덜취하게 되고, 다음 날 숙취도 많이 약해지게 되죠. 이게 물을 많이 마시는 가장 기본적인 이유이고 또 물을 많이 마시면 화장실을 자주 가기 때문에 술을 조금이라도 덜 먹고 한 템포 쉬어갈 수가 있습니다.

4. 꾸준히 안주를 먹자.

 

2336843c53d895be0c

 

사실 이 방법은 높은 칼로리라는 리스크를 안고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정말 술에 취하고 싶지 않는 날이고, 또 술에 취하면 안되는 자리라면 알게 모르게 계속 안주를 꾸준히 흡입하시는 것도 좋은 술 안취하는법입니다. 안주를 계속 먹게 되면 위장은 가득 차게되어 알콜의 흡수 속도가 더뎌지게 됩니다.

5. 대화에 집중하자.

 

2532b93c53d895be12

 

평소 대화하는 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대화에 집중하는 방법도 상당히 좋습니다. 일단 오고가는 대화를 하게 되면 술을 먹는 빈도수도 줄어들 뿐더러, 말을 하는 행위 자체가 알콜을 빨리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기에, 오랜 시간 술 자리에 있어도 술을 덜 취하게 만들어 줍니다. 상대방이 술을 못 권하도록 계속 말을 시키거나 경청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6. 술 많이 마시는 사람의 옆자리는 피하자.

 

2736813c53d895be0c

 

이는 사람에 대해 미리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가능한 방법인데.. 당연하게도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 옆자리에 있으면 자신도 덩달아 많이 마시게 됩니다. 계속해서 마시는 빈도를 비교 당할 뿐더러 옆사람이 혼자 먹긴 심심하니 계속 같이 먹자며 술을 권할게 분명하기 때문이죠.

7. 담배를 적게 피우자.

 

2425d13c53d895bd25

 

담배 피우시는 분이라면 이 술 안취하는법을 반드시 기억하고 계셔야 합니다. 보통 술자리를 갖게되면 보통보다 더 많은 담배를 피게 됩니다. 그러나 담배는 알콜과는 별로 궁합이 좋지 못한게.. 담배를 피게되면 신체내 산소가 부족해져 알콜이 흡수되기에 가장 좋은 신체 상태를 말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술자리에선 담배를 적게 피우시는게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