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비타민B 효능으로 두뇌체력 튼튼하게 만드는 노하우

Spread the love
임팩타민 뉴스
비타민B 효능으로 두뇌체력 튼튼하게
겨울방학은 수험생에게 새로운 학기의 학업 성적은 물론 입시의 승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과중한 학업과 입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자녀를 위한 수험생 영양제 비타민 B로 아이의 방학을 건강하게 채워볼까요?
 

방학을 잘 보내면 성적이 달라진다

겨울방학 기간 학부모와 수험생은 학기보다 더 바쁜 시간을 보냅니다.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거나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방학은 성적은 물론 체력을 향상시키기에 좋은 기회입니다. 따라서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는 새 학기와 입시 공부에 잘 적응하기 위한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현재의 입시 준비를 하는 데는 몸의 건강함을 의미하는 체력은 물론 두뇌 체력 증진도 필수입니다. 단기간이 아닌 고교 3년 동안 꾸준히 준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수면 부족과 성적 스트레스로 누구보다 피로한 하루를 보내는 아이들. 운동량은 떨어지고 제때 하지 못하는 식사와 편식 등 영양 불균형으로 면역력이 약해져 입술에 수포가 잡히거나 입 안에 염증이 생기는 구내염, 감기 등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의 성적 향상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도와주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 하지만 무턱대고 많은 것을 해주는 것보다는 아이의 꾸준한 페이스 유지를 위해 체력을 뒷받침해주고 학업 스트레스를 잘 극복하도록 돕는 것이 우선일 것입니다.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아이에게 방학을 맞아 무엇이라도 해줘야 할 것 같은데 뭘 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대치동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 B 영양제를 챙겨주세요. 든든한 영양제 한 병이면 건강에 대한 염려는 물론 학업에 대한 걱정도 어느 정도 덜 수 있습니다.

253ee242532264542414ce

대치동비타민, 비타민 B가 궁금하다

두뇌 체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비타민 B에 최근 ‘대치동비타민’이라는 닉네임이 붙었습니다. 서울 대치동 학원가 수험생들 사이에서 수험생 영양제로 비타민B가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에너지 대사의 필수 성분인 비타민 B는 신체 대사 활동을 도와 ‘두뇌 비타민’으로 불릴 정도로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그중 비타민 B₁은 탄수화물을 뇌가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포도당으로 분해하는 역할을 하고, 비타민 B6·B9·B₁₂는 집중력과 기억력 등 신경기능을 유지하는 필수 성분으로 아이의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 효능을 살펴보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보조효소 기능을 하는 비타민 B₂는 환절기에 특히 두드러지는 피로감과 구내염 등의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B 효능은 이외에도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콜린도 두뇌 활동에 꼭 필요합니다. 콜린이 결핍되면 두뇌의 정보 전달 과정에 이상이 생겨 기억력 감퇴, 사고력 저하 등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시신경에 영양을 공급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비타민B₁·B₂·B₁₂는 학원 강의는 물론 참고서와 인터넷 강의 등으로 지친 수험생의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기특한 비타민입니다.

하루 24시간 입시에 대한 압박과 부담에 시달리는 수험생은 비타민 B가 결핍되기 쉽습니다. 비타민 B의 일일 최적 섭취량은 50~100mg이지만 만성피로의 경우 그보다 많은 함량이 필요합니다. 또 비타민 B군은 10종을 함께 복용할 때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66510425322645416E3BD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 임팩타민 파워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는 수험생 영양제로,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고함량 비타민 B군 10여 종과 면역 증강에 좋은 아연과 비타민 C가 균형 있게 함유되었습니다. 일반적인 비타민 영양제와 달리 성인의 최적 섭취량(ODI: Optimal Daily Intakes)에 맞춘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제로 비타민B의 효능으로 스트레스와 피로가 심한 수험생의 비타민 소모량을 감안하더라도 충분한 양의 비타민을 제공합니다.

특히 비타민 B군의 대사를 촉진하는 아연과 비타민 B₁인 활성형 벤포티아민이 함유돼 일반 티아민 대비 생체 내 이용률이 8배 높습니다. 이노시톨, 콜린 등 복합비타민 B군은 뇌세포 영양을 자극해 구내염으로 인한 상처를 빠르게 재생시키고 재발을 방지하며, 피로물질인 젖산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줘 보다 강력한 피로 해소 효능을 발휘합니다.
 

<레이디경향 1월>
저작자 표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