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행지 추천 BEST8

Spread the love

부산 여행지 추천해드립니다.

 

우리나라도 방방곡곡 여행 갈 만한 곳이 많지만 여름 하면 생각나는 도시로는 단연 부산이 있는데요.

시원한 바다가 넓게 펼쳐져 있고 각종 먹거리와 볼거리가 넘쳐나는 도시 부산!

부산 하면 해운대만 떠올리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부산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당장은 갈 수 없지만 랜선으로 떠나는 부산 여행의 핫플을 함께 살펴볼까요?

 

 

부산 여행지 추천

 

 

부산 여행지 추천 BEST8

 

 

 

[부산 여행지 추천] 1. 해운대 해수욕장

 

 

 

주소: 부산 해운대구 우동

 

 

부산에 왔는데 해운대를 들리지 않으면 여행이 완성되지 않았다고 볼 수 있겠죠?

부산의 자랑 해운대 해수욕장은 빼어난 주변 경관과 함께 예나 지금이나 전국 1등의 인기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넓고 긴 백사장에는 깨끗한 모래들이 가득 깔려 있고 바다 자체도 수심이 얕고 조수 차가 심하지 않아서 여름이 되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수많은 인파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운대 주변만 가도 웬만한 부대시설은 전부 찾아볼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해운대 역 뒤쪽 골목으로 감성적인 가게들이 들어서면서 ‘해리단길’이라는 또 다른 명소를 형성하였다고 합니다.

해운대 바로 옆에는 부산 아쿠아리움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산 여행지 추천] 2.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6

 

 

세계 최대의 아쿠아리움 브랜드인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은 부산이 자랑하는 관광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여기에는 무려 종류만 250종이 넘는 해양 생물들이 만여 마리 이상 살고 있으며 전시관도 8곳이 있습니다.

게다가 생생한 체험을 위한 샤크 다이브, 상어 수조 투명 보트 등의 액티비티도 제공합니다.

각 전시관에서는 테마별로 도장을 찍을 수 있습니다.

샤크 워크, 해마 유치원, 가오리 해안 등 전시관의 특징을 살려주는 다양한 관람 포인트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산 여행지 추천] 3. 광안리 해수욕장

 

 

 

주소: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복사

 

 

해운대 해수욕장은 너무 식상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해운대 서쪽에 위치한 광안리 해수욕장에 들러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광안리 해수욕장은 투명하고 깨끗한 수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처에는 인스타 감성이 충만한 레스토랑과 카페, 유명 브랜드들이 줄지어 있어서 볼거리와 먹거리 모두를 충족할 수 있을 겁니다.

또 광안리는 밤에 찾았을 때 더욱 아름다운데요. 광안대교를 바라보며 부산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밤바다의 매력을 더욱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부산 여행지 추천] 4. 민락수변공원

 

 

 

주소: 부산 수영구 민락수변로 129 수변공원

 

 

최근 부산의 대표 관광지 중 한 곳으로 떠오르고 있는 핫플은 바로 민락 수변공원입니다.

서울에 한강공원이 있다면 부산에는 바로 이 민락 수변공원이 있는데요. 이곳은 밤에 더욱 힙한 곳이 됩니다.

주변에 위치한 광안리 민락 회센터에서 회를 사와서 돗자리를 깔고 술을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이는데요.

저 멀리 해운대의 화려한 아파트들이 야경 같은 역할을 해주고 바로 앞에는 바다가 펼쳐져 있어서 그야말로 불금을 즐기기에 아주 제격입니다.

 

 

 

[부산 여행지 추천] 5. 다대포 해수욕장

 

 

 

주소: 부산 사하구 다대동

 

 

다대포 해수욕장은 넓게 펼쳐진 백사장과 잔잔한 파도를 즐기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해운대나 광안리처럼 시끌시끌한 곳보다 한적하고 산책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부산 여행지인데요.

특히나 이 곳은 부산에서 일몰이 아름다운 명소로도 꼽혀 전국에서 이 일몰을 보기 위해 오거나 일몰을 찍기 위해 출사 나온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곳은 다양한 생태계 체험이 가능해서 아이들과 함께 온다면 조개나 게 등을 관찰하고 잡아보는 체험을 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곳입니다.

 

 

 

[부산 여행지 추천] 6. 감천 문화마을

 

 

 

주소: 부산 사하구 감내2로 203 감천문화마을 안내센터

 

 

감천 문화마을은 1950년 6.25 전쟁 당시의 피난민들이 삶의 터전으로 자리잡기 시작했죠.

그때부터의 역사를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곳입니다.

우리 민족의 역사와 부산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지붕의 집들이 산자락을 따라 계단식으로 늘어져 있고, 미로같이 구불구불한 골목길, 곳곳에 있는 벽화들이 이 마을의 일상적인 모습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데요.

한 때 SNS에서 많이 보이던 어린 왕자 동상에서의 기념사진이 인기를 끌면서 지금도 부산 여행을 오는 분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부산 여행지 추천] 7. 흰여울 문화마을

 

 

 

주소: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605-3

 

 

흰여울 문화마을은 감천 문화마을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매력을 가진 곳입니다.

이곳은 2011년에 문화 예술공간으로 리모델링하면서 다시 태어난 마을인데요.

절영해안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바로 옆에는 시원한 바다가 펼쳐져 있고 골목마다 구석구석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많아 부산의 감성에 취하기에 아주 적합한 곳입니다.

영화 <변호인>의 촬영지이기도 한 이곳에는 변호인 전시관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인생샷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또,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나타나는 해양터널 역시 많은 커플들이 줄 서서 인생샷을 촬영하는 명소랍니다.

 

 

 

[부산 여행지 추천] 8. 태종대

 

 

 

주소: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

 

 

울창한 아름드리 나무로 둘러싸인 태종대는 수목과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부산 영도의 관광 명소입니다.

태종대 입구에서 운영하는 다누비 열차를 이용하면 전망대, 영도등대, 태종사 등 태종대에서 꼭 가봐야 하는 관광포인트에 쉽게 도착할 수 있는데요.

날이 좋다면 널찍하게 난 길을 따라 쭉 걸어갔다 오는 것도 아름다운 풍경을 천천히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영도 등대 뒤쪽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영도 해녀들이 방금 막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손질해주는 해녀촌이 있으니 신선한 회를 먹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코로나가 끝난 후 여행을 다니시며 호텔 예약하실 때 도움될만한 글도 공유해드릴게요.

 

호텔 예약 사이트 추천 BEST6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여행 다니기 힘든 시기이죠.

집에서 영화를 보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영화 추천 글 하나 공유드릴게요. 🙂

 

액션신이 매력 있는 영화 TOP3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