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에 빠진 바나나! 오감자극 딸기 바나나 주스 만드는 법 알아보기

Spread the love
비타민 레시피
딸기에 빠진 바나나! 오감자극 딸기 바나나 주스 만드는 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딸기공주 입니다. 이제 정말 봄이 오려나 봐요. 지난 주까지만 해도 쌀쌀한 날씨 때문에 애들 데리고 외출하러 가기가 힘들었는데,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산책도 하고, 맛있는 제철과일도 한아름 사 왔답니다.

 

그 중에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딸기’도 한 박스 들어 있었는데요. 탐스러운  붉은 빛깔을 뽐내는 봄 딸기는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라 어떻게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보통 제철 음식이라고 하면 길어야 두 달 남짓이지만 3월이 제철인 딸기는 1월부터 5월까지 맛있거든요.

 

아이들도 좋아하기 때문에 항상 저희 집 냉장고에는 ‘딸기’가 들어 있는데요. 아이들 친구들이 놀러 오면 비장의 ‘딸바 주스’를 만들어 주곤 한답니다. 아이들 간식은 물론 비타민 충전에도 좋은 딸기! 오늘은 딸기를 활용한 비타민 레시피 ‘딸기 바나나 주스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225E673E54F7F7CF2C

과일을 섭취하면 몸에 좋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하나하나 꼼꼼히 따져 보는 경우는 드물잖아요. 실제로 작은 한 알의 딸기가 가지고 있는 영양과 효능을 알면 아마 깜짝 놀라실 텐데요.

 

딸기는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축적되는 것을 막아 기미, 주근깨 예방에 도움이 되요. 멜라닌 색소가 많을수록 피부색이 검어지기 때문에 미백 효과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 ‘딸기’를 추천하고 싶네요.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 및 비타민c, 유기산 성분이 들어 있어 눈의 피로 회복 및 잇몸 건강, 식욕증진에 효과가 있어 현대인의 고질병인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피부부터 몸 속 여기저기에 건강한 꽃을 피워주는 딸기! 그럼 본격적으로 우리 가족 건강 주스레시피 ‘딸기 바나나 주스’를 만들어 볼게요.

 

■ 우리 가족 건강 레시피, 딸기 바나나 주스 재료 (2잔 분량)

 

딸기 250g, 바나나 120g(2개), 생수 180ml, 꿀 2큰 술, 얼음 3~4개

 

2779CA3E54F7F7CF1C

이번 비타민 레시피는 재료가 무척 간단하죠? ‘나는 요리 잘 못하는데…’ 하는 사람들도 솝쉽게 만들 수 있는 건강 주스 레시피 라는 게 이번 레시피의 포인트에요.^^

 

이번 레시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딸기’에요. 신선한 맛을 위해서는 신선한 재료를 선택하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 가까운 마트나 노점에서 맛있는 딸기를 구입해 주세요.

 

● 잠깐! 잘 익은 딸기 고르는 법은?

싱싱한 딸기는 꼭지가 마르지 않고 진한 푸른 색을 띠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과육의 붉은 빛깔이 꼭지 부분까지 도는 것이 잘 익은 딸기랍니다.

 

2655B33E54F7F7D032

딸기 주스에 든든함을 더해 줄 바나나도 준비해 보세요.

 

바나나는 자칫 너무 가볍게 느껴질 수 있는 딸기 주스에 든든함을 더해 주는데요. 특히 바나나 특유의 부드럽고 달달한 맛 때문에 설탕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2307B93E54F7F7D015

다들 아시겠지만, 바나나는 초록 빛을 띠는 것보다 후숙이 되어 갈색 반점(슈거 포인트)이 생겼을 때가 더 달고 맛있어요.

 

그렇다고 구입할실 때 후숙이 되어 있는 상태의 바나나를 구입하진 마시구요. 적당하게 익은 바나나를 골라 놓고, 먹고 싶을 때마다 떼어 먹으면 좋답니다.

 

226DD03E54F7F7D124

기본 재료가 준비되셨나요?

 

재료가 준비되어있다면 가장 먼저 딸기의 꼭지를 떼어내고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딸기의 과육은 매우 부드러운 상태이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가볍게 헹구어 내는 것이 좋아요. 소금이나 식초를 탄 물에 헹구면 소독 효과가 있으니 활용해도 좋답니다.

 

단, 30초 이상 물에 담가두면 딸기 속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재빠르게 씻어 주어야 해요.

 

237FBB3E54F7F7D118

바나나는 씻을 필요 없이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주시면 되는데요. 껍질을 미리 벗겨 놓으면 갈변이 쉽게 되기 때문에 믹서기를 돌리기 직전에 벗겨 내는 것이 좋답니다.

(참고: 갈변 예방을 위해 레몬즙을 뿌려 놓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준비된 과일을 통째로 믹서기에 넣고 돌리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별 것 아닌 과정이지만 과육을 통째로 넣으면 종종 믹서기가 헛 돌때가 있어요. 때문에 한 입 크기로 작게 잘라 주는 것이 좋답니다.

 

2571CA3E54F7F7D221

준비된 과일을 믹서기 안에 넣고 생수, 얼음을 넣어 함께 갈아 주세요.

건더기가 남지 않게 충분히 잘 갈아 주시면 색깔도 곱고, 향도 좋은 ‘딸기 바나나 주스’가 완성 됩니다.

 

바나나의 단 맛으로도 충분하지만, 아이들 간식용으로 만들어 줄 때에는 꿀을 조금 첨가하는 것도 좋아요.

 

230FD13E54F7F7D211

드실 땐 이렇게 주스의 색깔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투명 컵에 담아 주시면 좋겠죠?

 

포인트로 딸기 생과를 반으로 잘라 얹어 보았는데요. 어때요? 카페에서 파는 과일 주스 못지 않죠?

 

23483D4354F7F7D31B

딸기의 상큼한 향과 바나나의 부드러운 식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듯 한 ‘딸기 바나나 주스’인데요.

여름에는 과일을 얼려 둔 상태로 갈아 주면, 시원한 스무디로 먹을 수 있답니다.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지칠 때 한 잔씩 만들어 먹으면 오히려 기분 전환도 되고 참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요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딸기와 바나나 모두 지방이 거의 없고 칼로리가 낮은 저 열량 식품으로 다이어트 대용식으로 활용해 먹어도 좋아요.

 

딸기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신선한 딸기를 그대로 먹는 것이라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사실은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게 딸기라는 사실! 봄의 향기를 가득 머금은 딸기로 비타민 충전 해 보세요.^^

 

 

 

224CDE4854F7FBAF24

 

 

 

chk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