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분들 주목! 패션에 멋을 더하는 방법, 이젠 당신도 패셔니스타!

Spread the love
라이프스토리
패션! 어렵지 않아요!, 사소한 것 하나만 바꿔도 당신은 패셔니스타

완연한 가을 날씨에 시즌을 앞서가는 패셔니스타들은 이미 멋스럽게 가을을 즐기고 있습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꾸미는 분들을 보면 남녀노소를 가릴 것 없이 멋져 보이기에 피로회복제처럼 눈과 마음이 즐거워 집니다. ^^

 

요즘은 특히 멋을 내는 남자들이 많아지면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분들도 많아졌는데. 남성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남성 패션 아이템들 역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25132B3E532BD2D00E

나도 한 번 변신을 해보고 싶다, 하는 마음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남성 분들 많으시죠? 걱정하지 마세요! ^^ 피로회복제처럼 편안하고 베이직한 아이템을 이용한 코디로 과하게 튀지 않으면서 본인의 스타일에 완성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때로는 작은 포인트 하나가 전체를 결정하기도 하죠? 특히 드라마와 영화의 영향으로 다양한 아이템들이 남자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올 F/W 트렌드를 반영하는 남자 패션 아이템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자, 함께 출동!

 

안경으로 이미지 변신

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는 안경만큼 효과적인 아이템은 없습니다. 시크해 보이는 블랙 안경에는 색상에 관계없이 모든 니트가 잘 어울리고, 모던한 컬러의 니트에는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패턴이나 독특한 무늬감의 안경 혹은 브라운, 버건디 등 가을 컬러의 안경을 매치하면 가을 느낌을 한 층 고조시킬 수 있습니다.

 

2506633E532BD2D011

신사의 품격은 발 끝에서, 페니로퍼

마이클 잭슨의 검은 신발로 대표되는 페니로퍼(Penny loafer). 장식이 없는 페니로퍼는 1950년대 미국의 아이비리그 대학생들이 행운이 온다는 이유로 로퍼 위 가죽밴드 사이에 1페니짜리 동전을 꽂으면서 붙은 이름입니다. 제임스 딘, 존F케네디, 마이클 잭슨 등이 애용했던 신발로도 유명한데요. 페니로퍼는 자칫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는 검정보다는 갈색, 와인색 등 컬러감이 있는 게 좋습니다.

 

멋쟁이의 아이템, 양말

일명 아저씨 양말로 불리는 검은색 양말이나 흰색 스포츠 양말은 잠시 서랍 속에 넣어두는 센스를 발휘하세요. ^^;;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남성 패션에서 양말이 차지하는 비중은 그리 크지 않았는데요. 최근 한층 과감하고 풍부해진 색감으로 팬츠 밑단과 슈즈 사이의 영역을 확실히 책임지고 있습니다. 발목까지 오는 바지나 롤업 스타일의 긴 바지에 화려한 패턴의 양말을 통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이젠 익숙한 풍경이 되었습니다. 화려한 양말은 적은 비용으로도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226D523E532BD2CF20

클래시룩엔 역시 포켓 스퀘어

클래식의 계절인 가을엔 영국 신사들이 입던 수트 패션을 기본으로 타이와 함께 포켓 스퀘어(재킷 가슴주머니 전용 손수건)를 갖춘 클래식 스타일의 남성들이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격식을 갖춘 감각적인 포켓 스퀘어는 남성의 지위와 수준이 표현되기도 하는데, 포켓 스퀘어의 컬러를 타이와 동색으로 매치하면 심플하고 품격 있는 피로회복제처럼 편안하면서도 멋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타이가 아닌 수트에 맞춰 포켓 스퀘어를 선택하고 싶다면 수트 컬러보다 좀 더 연한 컬러의 포켓 스퀘어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222BAE3E532BD2D005

부토니에로 멋내기

우리나라에 부토니에가 널리 알려지기 시작한 건 신사의 품격에서 장동건씨가 착용하고 나오면서 부터가 아닐까요? 부토니에(Boutonnier)는 프랑스어로는 단추 구멍이라는 뜻으로 남성용 브로치를 일컫는 말입니다. 남자가 청혼을 하면 여자가 받아주겠다는 뜻에서 주었던 아이템인데요. 현재는 패션의 일부로 쓰이고 있습니다.

 

부토니에를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재킷과 잘 어울리는 꽃을 장식해 화려함을 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격식을 차리고 축하를 할 일이 있을 때 주로 활용하는 것만큼 피로회복제 같은 꽃 역시 만개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670643E532BD2CF1E

지금까지 함께 살펴본 남성 패션 아이템을 이미 착용하고 있다면 당신은 패셔니스타! ^^ 서두에서 말씀 드렸듯이 남성 패션 아이템들은 나날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과한 것은 오히려 안하느니만 못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올 F/W 시즌, 피로회복제처럼 따듯하고 부족하지도 않게 그렇다고 과하지도 않게 여러분만의 패션을 개성넘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