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매니아를 위한 소식! 류현우 프로가 추천하는 비거리를 증대시키는 방법!

Spread the love

임팩타민 뉴스

골프 매니아를 위한 소식! 류현우 프로가 추천하는 비거리를 증대시키는 방법!

 

안녕하세요. 골프 매니아 분들! 지난 여름 내내 뜨거운 더위를 피해 실내 연습장과 스크린골프장에서 많이 연습하셨나요? ㅎㅎ 요즘은 필드로 많이 나가실 때인데, 설레는 마음만큼 철저히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골퍼 여러분들의 건강과 컨디션을 체크하는 것입니다.

 

18홀 라운드는 꽤 많은 체력과 집중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인데요, 더군다나 오랜만의 라운드라면 골퍼들의 바이오리듬에 꼭 맞는 비타민B 등으로 체력과 컨디션을 조절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가 비거리를 향상시킨다

초보골퍼 시절에는 공이 잘 맞기만 해도 좋겠다는 생각이지만,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기면 그 다음 목표는 비거리 향상입니다. 물론 본인에게 맞는 좋은 클럽 사용도 영향을 미치지만 비거리 향상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잘 휘두를 수 있는 힘이 필요합니다.

 

25015342532BD6E21B9408

우리 몸이 힘을 내기 위해서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의 균형 잡힌 영양섭취가 중요한데,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신체 적재적소에 에너지로 잘 변환이 되어서 분산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신체대사가 원활해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원활한 신체대사를 가장 많이 돕는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B입니다. 비타민 B1, B2, B3를 기본으로 탄수화물과 지방은 비타민B군인 비오틴이, 단백질은 B6가 대사에 관여하게 됩니다. 더불어 비타민B는 치료 비타민으로도 불리며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골퍼들의 전반적인 컨디션을 증대시켜 비거리 향상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퍼팅 실력과 샷의 정확성도 비타민B가 책임진다.

늘 바라만 봐도 가슴이 조마조마한 퍼팅과 비거리 뿐 아니라 방향성을 요하는 샷은 고도의 집중력과 순간 판단력이 필요합니다. 비타민B군의 일종인 콜린과 이노시톨은 신경전달물질에 작용해 뇌조직을 재생하고 촉진시켜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골퍼뿐 아니라 집중력이 필요한 학생들에게도 필수적인 영양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비타민B6와 B9, B12는 뇌의 독성아미노산인 호모시스테인을 낮추는 역할을 해 기억력과 판단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실수 없는 퍼팅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골프 전후의 근육통과 신경통을 경감시켜준다.

골프 후 느껴지는 육체 피로와 업무 중에 받는 정신적 스트레스는 모두 우리 몸에서 젖산이라는 피로 및 통증 물질을 발생시킵니다. 따라서 피로관리는 젖산을 최대한 빨리 제거해주는 것이 관건입니다. 젖산의 분비를 막는 것이 바로 티아민으로 불리는 비타민B1입니다. 따라서 비타민 B1은 몸에서 가능한 빨리 흡수될 수 있는 활성형으로 복용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749B342532BD6E22F2FF1

B1과 함께 B6와 B12는 신경전달물질을 합성하는 역할을 하여 우리 신경자극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따라서 골프로 인해 느끼는 신경통이나 단골 근육통 증세에는 파스보다 몸 속에서 작용하는 비타민 B 복용이 좀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B군, 10종 이상 함께 먹어야 효과적이다.

비타민B에는 재미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비타민과는 달리 각각의 비타민 군으로 불리는 일이 더 많은데, 비타민 B군은 각각 경쟁을 좋아해서 B1 혹은 B2 이렇게 단일 제제를 다량으로 복용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비타민 B군 10종 이상 함께 복용해서 장에서 경쟁적으로 흡수되게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멀티비타민보다는 비타민B 전용 비타민 형태로 복용하는 것이 낫고, 약 8배 정도 흡수가 빠른 활성형 B1인 벤포티아민이 들어 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더불어 결핍증 예방을 위한 정해놓은 최소한의 함량(RDI)보다 약 5배에서10배 정도의 높은 함량 형태로 복용하는 것이 골퍼들의 증상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013 GS칼텍스 매경 오픈 우승자 류현우 프로도 꼭 챙기는 비타민

올 시즌 한국프로골프투어(KGT) 상금 랭킹 선두로 올라선 류현우 프로는 비타민B 복용후 강한 피로 회복 효과를 느끼며, 달라진 골프의 질을 경험했습니다. ’

25668142532BD6E2250BBD

 

류현우 프로는 작게 나오는 비타민제들은 보스톤 백에 넣고 다니며 라운드 전후 꾸준히 복용하기에 무리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특히 피로와 스트레스로 떨어진 컨디션을 회복하고, 골프 전 후의 근육통과 신경통 증상을 완화하고자 하는 골퍼들에게 비타민B를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어떠셨나요? 골프 매니아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죠?? 자 이제 비타민B를 보충하고 비거리를 향상시켜보세요. 달라진 실력을 기대하겠습니다. ^^

 

<Jgolf 9월호>

신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