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복숭아 효능 9가지(+ 개복숭아 부작용 | 먹는법 | 효소 만드는 법)

  • by

개복숭아 효능 | 개복숭아 부작용

 

피로회복에 좋은 개복숭아 부작용 및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개복숭아는 다른 복숭아보다 작고 못생기고 당도가 그다지 높지 않아서 과일대접을 받지 못한 복숭아라고 합니다.

맛이 텁텁하고 먹음직스럽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잘 찾지 않다가 전에 6시 내고향 같은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천식이나 기관지에 좋다는 효능을 인정받았답니다.

 

개복숭아의 수확시기는 6월에서 7월 정도로, 지역마다 기온차가 다르기 때문에 수확시기에는 살짝 차이가 있는 편입니다.

개복숭아는 지역에 따라 여러이름으로 불리곤 하는데, 까틀복숭아, 야생복숭아, 산복숭아, 돌복숭아, 약복숭아 등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다들 생소하실 것 같은 개복숭아 부작용 및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개복숭아 효능 9가지(+ 개복숭아 부작용 | 먹는법 | 효소 만드는 법)

 

 

 

 

[개복숭아 효능] 1. 호흡기 질환 완화

 

 

 

개복숭아에는 비타민 B17인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기관지의 기능을 개선시켜서 천식이나 기침, 호흡기 질환에 좋습니다.

기침을 그치게하고 심신을 안정시키게 해주기도 합니다. 비염, 헛기침, 가래 등에도 정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속씨를 볶아주고 난 후, 가루로 만들어서 밥먹기 전에 복용하면 폐에도 좋습니다.

 

 

 

[개복숭아 효능] 2. 식욕증진

 

 

 

개복숭아는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식욕을 돋워주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더위에 입맛을 잃기 쉬운데, 개복숭아를 먹으면 식욕이 다시 돋아날 것 같네요.

 

 

 

[개복숭아 효능] 3. 항암작용

 

 

 

앞서 말씀드렸듯이 개복숭아에 아미그달린 성분이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기관지의 기능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베타글루코시다아제에 작용하여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고 암세포를 죽게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니트로소아민이 생성되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개복숭아 효능] 4. 변비 개선

 

 

 

개복숭아에는 수분이 아주 풍부합니다.

그래서 변을 묽게 만들어주는데요.

다른 과일들과 마찬가지로 펙틴이나 유기산, 유기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이러한 식이섬유가 활발한 장운동을 돕기 때문에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랍니다.

(특히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식이섬유소가 더 풍부해져서 훨씬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개복숭아 효능] 5. 피부 미용 & 피부노화방지

 

 

 

피부 미용에 빠질 수 없는 필수요소인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미네랄 무기질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를 탄력있고 촉촉하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또한 개복숭아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이 비타민C가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피부의 노화 방지가 됩니다.

 

넓어진 모공을 수축하는 효과도 있고 미백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말린 복숭아 꽃으로 마사지를 하면 기미나 주근깨가 없어지게 하는데에 효과적이라는 말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개복숭아 효능] 6. 구토, 위장효능 개선

 

 

 

복숭아 나무 잎을 달여서 한번에 먹게되면 구토가 멎고 위장이 편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개복숭아 효능] 7. 피로회복

 

 

 

개복숭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를 포함한 여러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이 피로를 회복하는데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이 비타민C가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고,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어 쉽게 지치고 더위먹기 쉬운 요즘 먹기가 딱인 것 같습니다.

 

 

 

[개복숭아 효능] 8. 성인병 예방

 

 

 

개복숭아는 체내에 쌓인 활성산소들을 제거해주는 항산화작용을 해주어 우리 몸 안에 있는 노폐물들을 제거해주고, 혈액을 맑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인병을 예방하고 혈관질환에도 좋은 과일이랍니다.

 

 

 

[개복숭아 효능] 9. 니코틴 해독

 

 

 

흡연을 하시는 분이라면 개복숭아를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복숭아에는 유기산과 구연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니코틴 해독에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이러한 유기산과 구연산이 우리 몸안에 쌓인 니코틴을 배출해내기 위해 코티닌이라는 니코틴 대사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해내줍니다. 따라서 폐기능을 활성화시키는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개복숭아 부작용

 

 

개복숭아도 당연히 복숭아의 종류이기 때문에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개복숭아를 너무 과도하게 섭취했을 시 몸 안에 결석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과도한 섭취는 금물입니다.

 

 

 

개복숭아 먹는법

 

 

개복숭아는 일반 복숭아보다 작고 매우 시기 때문에 담금주를 담구어서 먹거나 청을 담구어 먹는 방법이 일반적인데요.

이렇게 먹을 경우에는 완전히 익기전, 푸른색이 붉어지기 전에 따서 먹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개복숭아의 씨앗에 독성이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개복숭아 청: 과실과 설탕이 1:1이 아니라 과일속의 수분과 설탕이 1:1이 되도록 담아야합니다.

 

개복숭아 담금주: 개복숭아를 증류수에 담궈 3년을 기다린 후에 마십니다. 다른 담금주와 마찬가리지로 긴 담금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인내심을 필요로 합니다.

개복숭아 효소: 개복숭아를 설탕에 재워놓은 후에 과실이 우러나게 되면 따뜻한 물에 효소를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개복숭아 효소 만드는법-

 

 

먼저 빨갛게 익기 전 푸른 열매를 따서 물에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개복숭아 표면에 붙어있는 먼지나 솜털을 제거하기 위해 깨끗하게 반복하여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복숭아의 꼭지도 하나하나 따주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효소를 만들 때 꼭지를 제거하지 않으면 건더기로 뜨게되고 맛이 다를 확률도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런 다음 햇빛에 말려서 물기를 말린후, 설탕과 함께 숙성시켜주면 끝입니다.

그런다음 밀봉한 후 기다리면 맛있는 효소가 완성됩니다!

 

요리할 때 쓰거나 청처럼 얼음이나 탄산수에 넣어먹어도 꿀맛이랍니다.

 

 

개복숭아 부작용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효소 만드는 법과 섭취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이런 건강 정보가 여러분의 일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복숭아 부작용 및 효능 외의 또 다른 건강 정보를 얻고 싶은 분들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정보 모음

 

 

그리고 이제 연말이라 많은 분들이 선물을 준비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선물 관련 사이트 추천드립니다.

모두 한 해 마무리 잘 하세요. 🙂

 

선물 고를 땐, My gif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