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어울리는 노래 어떤 것들이 있을까

Spread the love
일상 이야기
가을에 어울리는 노래 어떤 것들이 있을까

여러분은 음악 좋아하시나요? 음악은 참 다양한 힘이 있는 것 같아요. 멜로디와 가사를 통해 사람들은 다양한 감정을 공유하죠. 발라드 음악을 듣고 눈물을 흘리는 경우도 있고, 위로를 받기도 해요. 또 어떤 사람은 신나는 댄스 음악을 들으면서 즐거움을 느끼기도 하죠. 살랑살랑 바람이 부는 가을은 왠지 잔잔한 노래들을 찾아 듣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음악 속의 이야기를 듣고 위로를 받을 수 있지요. 

244BA64056038E760CEA7B

가을에 어울리는 노래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오늘 추천하는 음악들은 각종 설문조사, 순위 사이트에 랭크 되는 곡들로 구성하였으며, 매년 가을이 되면 온라인 음악서비스 사이트에서 추천하는 노래들을 토대로 소개합니다. 가사, 앨범 발매 시 상황, 현재 인기 원인 등을 분석하여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글을 읽으며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233294056038E771FA590

‘길을 걸으면 불러보던 그 옛 노래는 아직도 내 마음을 설레게 하네’

가을에 어울리는 노래, 그리고 가을하면 떠오르는 노래 설문조사 시 항상 상위권에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이문세의 가을이오면’을 추천해봅니다. 가을의 느낌을 고스란히 음악 속에 녹여 많은 사람들의 감성을 이끌어낸 곡인데요. 특별하고 화려하지 않아도 아름다운 선율과 낭만적인 가수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가을에 참 잘 어울리는 노래입니다. 가을의 문턱에 있는 지금, 듣기 딱 좋은 노래죠. 

여자의 목소리로 리메이크 된 ‘서영은의 가을이 오면’도 함께 들어보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천재 작곡가 고 이영훈과 이문세의 조합으로 25년이 훌쩍 지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의 감성을 울리고 있습니다. 

2732A14056038E7B223BE5

‘세상은 어제와 같고 시간은 흐르고 있고 나만 혼자 이렇게 달라져 있다’

두 번째 추천 곡은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입니다. 이 곡은 특이하게도 가사 내에 가을과 관련된 이야기가 전혀 포함되지 않은 곡입니다. 하지만 매년 가을이면 거리에 울려 퍼지고, 음악순위 사이트에서도 인기를 끌지요. 이별과 관련된 노래이지만 자연스럽게 가을 노래 상위권에 있는 노래로 가을에 어울리는 노래입니다. 이별의 계절인 듯 이별과 관련된 노래들이 울려 퍼지고 있는데요. 슬프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슬픈 감정을 느끼고 있는 사람들이 치유 받고 위로 받을 수 있는 매개체가 되기도 합니다. 

‘세상은 어제와 같고 시간은 흐르고 있고 나만 혼자 이렇게 달라져 있다 바람에 흩어져 버린 허무한 내 소원들은 애타게 사라져간다 바람이 분다 시린 한기 속에 지난 시간을 되돌린다 여름 끝에 선 너의 뒷모습이 차가웠던 것 같아 다 알 것 같아’

가사를 보면 더 마음이 아련해집니다.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는 시인들이 뽑은 가장 아름다운 노랫말 1위로 뽑히기도 했는데요. 아름다운 감성을 노래하는 노랫말과 이소라의 덤덤한 목소리가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노래로 인기를 끄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274D114056038E7A09BB07

‘너에게 난 해질녘 노을처럼 한 편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영화 ‘클래식’을 기억하시나요? 멜로영화의 표본으로 불리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영화입니다. 영화 클래식의 OST로 인기를 끌었던 ‘자전거 탄 풍경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 역시 가을에 어울리는 노래로 꼽히고 있는데요~ 기타선율에 맞춰 울려 퍼지는 감성적인 노래 노랫말은 많은 사람의 가슴을 울리고 있습니다.

‘너에게 난 해질녘 노을처럼 한 편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소중했던 우리 푸르던 날을 기억하며 우~후회 없이 그림처럼 남아주기를 나에게 넌 내 외롭던 지난 시간을 환하게 비춰주던 햇살이 되고 조그맣던 너의 하얀 손 위에 빛나는 보석처럼 영원의 약속이 되어’

특이한 점으로는 가사는 정말 단순하다는 점입니다.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가을에 관련된 이야기들이 담겨 있지 않아요. 하지만 왠지 가을하면 이 노래는 빼놓을 수 없는 것 같은데요. 특별한 이유가 없어도 가을이 되면 떠오르는 이유는 가을과 어울리는 감성이 있기 때문 아닐까요? 또 영화 OST로 사랑을 받았기에, 노래를 들으면 영화 속 한 장면이 머리 속에 떠오르고 그 때의 추억 속에 빠지기도 합니다.

224B164056038E7C0DC015

‘날 부르는 목소리에 돌아보면 텅 빈 거리 어느새 수많은 네 모습만 가득해’

아침 저녁 쌀쌀한 가을, 거리를 걷다 보면 이 노래가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또한 거리에 울려 퍼지면 가을의 계절과 딱 어울리는 노래이기도 한데요. 한 음악 순위 사이트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도 항상 상위권에 올라오는 노래입니다. 가수 성시경은 다양한 발라드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특유의 애절한 보이스로 사람들의 감성을 울리고 있습니다. 헤어진 연인과 관련된 노래로 감성에 젖게 되는 가을에 잘 어울리지요. 아름답던 지난 추억들을 곱씹어 보게 됩니다. 거리에서는 이별노래이지만 따뜻한 감성을 노래하는 목소리와 멜로디로 인해 마음 한 켠이 따뜻해지는 것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을이 되면 이제 거리에는 낙엽이 흩날리겠죠? 덕수궁 돌담길을 걸으면서, 거리에서, 성시경의 거리에서를 듣는다면 감성충전 100% 완료 되지 않을까요? 혹시 잊고 있었던, 잊혀졌던 감성을 깨우고 싶다면 애절한 목소리의 성시경의 노래들을 트랙리스트에 추가해보세요.

2746424056038E7E0F7AB6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계절로 꼽히는 가을, 마음의 감기라 불리는 우울증을 겪는 사람들이 많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가을 문턱의 초입에서 여러분은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으신가요? 유난히도 길었던 여름의 무더위와 바쁜 일상 속 잊고 지냈던 감성을 똑똑! 깨워보세요. 가을에 어울리는 노래들을 통해 100% 감성 충전의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함께 알아본 가을 노래들, 지금 핸드폰 속 트랙리스트에 담아보는 건 어떨까요? 이미 가을노래로 인기를 끌고 있는 4개의 곡이지만, 올 가을 다시 한번 들어보시길 하는 마음으로 추천해보았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노래를 들으며 여유를 가질 시간이 부족한 분들도 계시겠죠? 출퇴근길, 하루를 시작하며 또 하루를 마감하며 이어폰을 귀게 꽂고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들을 들어보세요. 힐링 되실 거예요. 바쁜 생활 속에서 잠깐의 여유를, 나를 위해 투자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Leave a Comment